전통의약산업대전·국제컨퍼런스
9~10일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서
기업·기관·단체 등 56개 부스 참가

한의약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2019 전통의약산업대전 및 국제컨퍼런스’가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대구한의대학교 삼성캠퍼스 한의학관에서 개최된다.

경북도 주최,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과대학학장협의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구한의대학교 등이 후원하는 전통의약산업대전은 25여개 기업 및 기관·단체가 총 56여개 부스에 참가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이 기간 동안 지역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해 ‘한의약 기술지원·진로상담관’을 열고 한약재(제제) 제형개발, 한약 소재발굴과 한의약 응용제품 및 한의약침약제에 대한 기술 상담과 함께 초중고생을 위한 진로상담도 한다.

특히, 대구한의대학교한방병원·경북도한의사회의 한의 무료진료와 대한맥진학회의 맥진 무료진료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마련해 외국인 및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의약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전통의약의 새로운 도전과 협력’이란 주제로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for Global Cooperation in Traditional Medicine)를 동시에 개최한다.

컨퍼런스에는 한국을 비롯한 영국, 독일, 네덜란드, 중국 등 9개국에서 200여명의 전통의약 분야 학자와 연구원, 학생 등이 참석하며, 영국 왕립 식물원 모니크 시몬스(Monique Simmonds) 교수와 대구한의대학교 변준석 의무부총장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임상, 침술, 약리학, 독성학, 규제, 품질관리(QC) 등 국내외 한의 전문가들이 연구결과와 동향을 발표한다.

이응세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국내외 한의약 전문가, 학계, 관련업계 종사자 간 학술·산업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연구 성과 창출과 더불어 해외 관계자에게 한의약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