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 활성화 5개 기관 ‘맞손’
경북문화관광 활성화 5개 기관 ‘맞손’
  • 황성호기자
  • 등록일 2019.07.08 19:28
  • 게재일 2019.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道 산하 문화관광 4개 기관과
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MOU

8일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김성조(왼쪽부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조현재 한국국학진흥원 원장,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 이종수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원장, 이성규 경북문화재연구원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주] 경북문화관광공사는 8일 공사회의실에서 경북도 산하 문화관광 4개 기관과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체 구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를 비롯한 경주세계문화 엑스포(사무총장 류희림),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조현재), 경북문화재연구원(원장 이성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등 5개 기관이 참석했다.

협약사항은 △경북문화관광 네트워크활성화를 통한 상호 전문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의 공유 및 소통과 협력 △경북 문화관광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발굴 협력체계 구축 △인력양성 및 교육훈련 등에 대한 상호협력 △기타 관계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 사항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경북문화관광활성화 워크숍을 정례화하는 등 기관 간 문화관광 활성화 노하우 공유 및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문화관광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기관들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각 기관의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경북의 문화관광 활성화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황성호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