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지난 5일 송도동 송림경로당에서 전국 사업 담당 공무원, 치매안심센터, 광역치매센터 및 경북도 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친화 경상북도 in 포커스-포항시 남구 치매보듬마을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행사에서는 치매친화 공동체인 치매보듬마을 사업 소개를 통해 현실성 있고 실천 가능한 지역사회 중심의 치매극복관리사업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행사는 경상북도 치매보듬마을 사업 안내를 시작으로 포항시 남구, 청송군, 의성군의 주요사례 공유 및 송도동 치매보듬마을 둘러보기 순으로 이뤄졌다. 또한 어르신 작품 활용한 울타리 벽화, 우리 마을 예쁜치매쉼터 작품전시, 수익창출사업 소개 및 판매, 치매보듬마을 영상관 등 다채로운 홍보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포항시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016년 장기면 산서리, 2017∼2018년 해도동을 거쳐 2019년 송도동을 ‘치매보듬마을’로 선정해 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54-70-4260)로 문의하면 된다.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 및 치매인식 개선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는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