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뤄진 프리미엄 단지 완성작
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뤄진 프리미엄 단지 완성작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19.07.07 20:11
  • 게재일 2019.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121㎡ 202가구 이달 공개
100% 추첨제 치열한 경쟁 예고

삼정기업이 이달 중 공개하는‘월배 삼정그린코아 카운티’ 202가구의 투시도.  /삼정기업 제공
삼정기업이 이달 중 공개하는‘월배 삼정그린코아 카운티’ 202가구의 투시도. /삼정기업 제공

삼정기업이 이달 중 ‘월배 삼정그린코아 카운티’ 202가구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월배 삼정그린코아 카운티’는 달서구 대천동 511번지 일원으로 건축규모는 대지면적 1만1천168㎡에 지하 3층, 지상 20층 3개동에 108㎡A 68가구, 108㎡B 4가구, 121㎡A 122가구, 121㎡B 8가구 등이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진천역이 도보거리에 있고 남대구IC와 유천IC, 그리고 월암로가 인접해 있어 시내·외 진출입에 유리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보했다. 또 4차순환선이 2021년 완전개통 예정으로 개통시 현재보다 현저히 개선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 신월초, 월성중, 조암중 등을 도보거리 통학으로 누리며 가까운 거리에 월성 명문학군과 우수한 학원가가 밀집해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 특히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이마트 월배점이 있으며 월배 중심상권 또한 지척이고 멀티플렉스 CGV, 롯데백화점, 홈플러스도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어 월배지구내 근린공원과 대구수목원, 앞산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다양한 공공기관 또한 가까워 생활인프라 측면에서 뛰어난 입지라는 평가다.

특히 월배지구에서 유일한 ‘중대형 전용단지’ 로 주변 단지들과 차별화를 이루기 위해 이에 걸맞게 마감자재와 인테리어의 수준을 높였고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에 세대당 전용 2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다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된 환경문제를 해결을 위해 전열교환기를 적용해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고성능 세대환기시스템을 도입해 세대마다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이곳은 ‘월배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월성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와 더불어 월배·월성지역 3천127가구 ‘삼정 빅타운’ 을 형성하며 이 중에서도 중대형 평형으로만 이루어진 프리미엄 단지로 완성작이란 점에서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분양대행 관계자는 “중·대형 프리미엄 전용단지라는 점도 드물지만 세대수에 대한 희소가치도 높고 전세대 85㎡초과로 100% 추첨제로 청약이 진행돼 더욱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된다”며 “이러한 단지의 특징은 좋은 동·호수보다 먼저 당첨 가능성을 높이는 쪽으로 분양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달서구는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고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어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