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지속가능한 관광자원 개발 최선”

청송군은 청송국가지질공원이 국가지질공원위원회로부터 재인증 받았다고 1일 밝혔다.

국가지질공원 인증 제도는 지질학적 중요성뿐만 아니라 생태학적, 고고학적,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닌 지역을 지정해 보전과 함께 교육 및 관광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제도다.

청송군은 2014년 국가지질공원 인증에 이어 2017년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됐으며, 그동안 지질공원의 보존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탐방객을 위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 또 지질관련 기관과의 파트너십 형성 등을 통해 청정 청송의 자연환경 보전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해 왔다.

국가지질공원위원회는 자연공원법에 따라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한 곳에 대해 4년마다 관리·운영 현황을 조사하고 점검해 재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청송군은 재인증을 받고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고, 지난 4월 현장점검 후 지난달 28일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개최된 위원회에서 최종 재인증을 받았다.

윤경희 군수는 “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주민을 위한 사회경제 여건을 개선해 살기 좋은 청송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