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제7회 국토대장정 성료

위덕대학교(총장 장익)는 지난달 25일부터 1일까지 6박7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제7회 국토대장정’을 했다. <사진>

제23대 총학생회는 ‘나라사랑 국토사랑’을 주제로 3:1의 경쟁을 뚫고 참가한 70명의 위덕대학교 학생들과 제주도에서 100km 국토대장정에 도전했다.

첫날부터 제주도에는 장마전선이 북상해 한 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폭우가 쏟아졌지만, 위덕대학교 학생들의 열정을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둘째 날은 한라산 등정으로 백록담에 올라 청춘의 큰 이상을 마음속에 품었고, 매일 내디딘 한 걸음 한 걸음이 모여 100Km 완주를 마쳤다.

이번 국토대장정을 주관한 총학생회 손민균 회장(에너지전기공학부 4년)은 “학생회 출범식 때 약속을 지키고자 국토대장정 행사를 진행했는데, 한 명의 낙오자도 발생하지 않아서 너무 뿌듯하다”면서 “2학기에도 철저히 학생의 욕구에 기반을 둔 행사를 기획해 3천명의 위덕인을 대표하는 학생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강규빈(외식산업학부 3년) 학생은 “평소 의지력이 부족해 완주할 수 있을까 많은 걱정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여서 즐거운 마음으로 완주할 수 있었다”면서 “이 경험을 통해 앞으로 나의 일에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노력을 통해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큰 교훈을 얻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찬규기자

    안찬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