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2019 1Day 취업역량강화캠프’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벌인 만족도 조사 결과 99.6%가 만족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취업역량강화 캠프는 포항상공회의소가 지원하는 ‘1사(社)-1청년 더 채용릴레이 사업’을 통해 지난 5∼6월 진행됐다.

컨설팅사 (주)코잡이 각 분야 전문가들로 캠프전담팀을 꾸려 총 11개 학과 246명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각 산업 분야별 취업동향을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모의면접 등을 포함한 차별화된 학과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러한 노력은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분석 결과에 고스란히 드러났다.

‘매우 만족’이 전체 응답자 246명 중 189명(76.8%)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만족’이 56명(22.8%)으로 총 99.6%학생들이 만족했다고 평가했다. 또 특강 내용 차원 만족도는 ‘취업에 관한 이해도’가 매우만족 80.0%를 기록하며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진행자의 자질 및 준비상태’, ‘향후 프로그램 추천도’ 등도 79%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유영인 취창업지원처 팀장은 “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성과였다”며 “앞으로도 졸업예정자들이 실질적인 맞춤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취창업지원처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안찬규기자

    안찬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