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알코올 도수 17도 소주가 출시된다.

(주)금복주는 오는 8일 소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참 오리지널’<사진>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저도수 추세에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소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알코올 도수 17.0%의 소주다. 특히, 분자체여과공법(MSC)을 적용하고, 숙취해소에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아스파라진’과 웰빙 기능성 식품 소재인 ‘자일리톨’을 함유해 소주 고유의 깊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맛있는참’ 고유 디자인을 채택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느낌이 들도록 했고, ‘오리지널’ 문구를 강조해 맛의 차별화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량감이 있는 파란색 계열의 병뚜껑을 사용해 기존의 ‘맛있는 참’과 시각적 변별력을 높였다.

이원철 (주)금복주 사장은 “저도수 트렌드를 아쉬워하는 소비자에게 ‘맛있는참 오리지널’ 제품으로 보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의 니즈 충족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18일 출시된 고구마 증류원액으로 목 넘김이 부드러운 ‘New 맛있는참’은 출시 4개월 만에 5천200만병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우며 애주가들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