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는 대한민국 근대화의 초석이 된 구미국가산업단지 반세기를 맞아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정부포상 대상자로 추천 할 예정이다.

정부포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시청 홈페이지(http://www.gumi.go.kr) 고시공고란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아 오는 7월 5일까지 이메일(guarud@korea.kr), 우편(구미시 송정대로 55 구미시청 기업지원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자체 후보자 검증 등을 거쳐 중앙부처로 포상후보를 추천하며, 중앙부처에서 최종 정부포상자를 선정한다. 유공자 및 유공단체에 대한 시상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포상에 대한 자격요건, 제출서류 작성요령 등 자세한 내용은 구미공단 50주년 기념 국가산업발전 유공 정부포상계획 공고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문의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480-6122)로 문의하면 된다.

구미시는 오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를 구미공단 50주년 기념주간을 지정, 기념주간 내 기념식과 함께 문화·체육·예술행사 등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집중함으로써 반세기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역할을 수행해 준 수많은 근로자와 기업체의 노고에 감사하고,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칠 예정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