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상도중 2∼3학년 20여 명
‘블리스베이킹’ 찾아
파티쉐 직업체험활동 진행

지난 22일 포항 상도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이 블리스베이킹(대표 김미숙)에서 ‘마카롱만들기’ 실습을 하고 있는 모습. /포항 상도중학교 제공
“내 꿈은 파티쉐가 되는 거에요!”

포항 상도중학교(교장 이애영)는 지난 22일 2∼3학년 학생 20여 명이 블리스베이킹(대표 김미숙)을 방문해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파티쉐 직업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티쉐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실과 비슷한 환경에서 경험해볼 수 있는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자신의 적성, 흥미 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학생들은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한 파티쉐 직업에 대해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으며, 직업 탐색과 더불어 마카롱만들기 실습을 통해 즐겁고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이동근 학생은 “평소에 자주 해볼 수 없는 직업체험과 마카롱 만들기 실습을 할 수 있어서 나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 파티쉐 직업에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직접 체험해보니 더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 상도중학교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월요일을 활용해 한 학기 동안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오르락 내리락 진로’, ‘직업 골든벨’ 등 8가지의 주제로 진로코칭활동을 진행한 후 직업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진로탐색ㆍ진로인식ㆍ진로체험에 이르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있다.

이애영 교장은 “성장기 때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은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인성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체험활동들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