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한민국 한방엑스포에서 '인기 짱'
대구한의대, 대한민국 한방엑스포에서 '인기 짱'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19.06.24 14:15
  • 게재일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대구한의대 부스를 찾은 내빈들.

대구한의대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한방엑스포’에 참가해 무료 한방진료와 한방 스포츠마사지, 화장품·식품 등 산학협력 사업성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를 제공했다. <사진>
 

이번 한방엑스포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약진흥재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국내 50여 개 업체와 기관·단체가 총 1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대구한의대 부속 대구한방병원이 마련한 ‘한방의료 체험’부스에는 행사 첫날에만 4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려와 체 성분분석, 스트레스검사, 혈관노화도 검사 등의 한방진료와 검사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을 받았다.
 
또 글로벌 K뷰티 화장품육성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학교기업의 한방화장품과 ㈜알래스카드림, 박가분, 제이앤코슈, 셀띠끄, 코리아비앤씨 등 산학협력을 통해 생산된 화장품과 식품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고 한방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스포츠마사지와 발마사지를 제공해 한방의료 진료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박수진 미래산학융합본부장은 “대학은 경상북도, 경산시와 함께 K뷰티 화장품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기술개발, 인재 양성 등 모든 역량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특히 대학 인근에 조성되는 글로벌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와 화장품공장 단지 조성 등과 연계한 산학협력으로 지역 한방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