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정조사 재차 요구
오늘 삼척항 현지 조사

자유한국당은 23일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이 청와대와 군, 국가정보원이 은폐와 조작을 일삼은 ‘대국민사기극’이자 ‘안보게이트’라고 규정하고 국회 국정조사를 재차 요구하고 나섰다. 특히 이번 사건을 은폐·축소하려 한 배후에는 청와대가 있다고 주장하며 연일 총공세에 나선 모양새다.

‘북한 선박 입항 은폐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인 김영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의를 갖고 “지난 15일 새벽 북한 선박이 삼척항에 여유롭게 입항해 정박했던 그 시간 주민들은 어판장에서 경매하고 있었다”며 “주민들은 만약 정박한 네 사람이 무장 특수 요원이었다면 자신들은 하루아침에 희생당할 수 있었다며 열변을 토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더구나 그날은 파도가 거의 없는 잔잔한 날이었는데 파도 때문에 배를 식별하기 어려웠다는 정부의 해명은 새빨간 거짓말”이라며 “오직 북한의 눈치만 보는 청와대·국정원·통일부·국방부·합참의 모습을 보자니 큰일”이라고 꼬집었다

국회 국방위원회 한국당 간사인 백승주 의원 역시 “진상조사단이 현장 조사를 위해 삼척 인근 부대를 방문하려 하니 국방부와 합참이 조사하고 있다는 이유로 허락하지 않고 있다”며 국방부의 입장 변화를 촉구했다.

이철규 의원은 “며칠 동안 삼척항에 가서 확인해보니 입항 과정이 해경의 CC(폐쇄회로)TV 감시 체계에 전부 찍혀 있다”며 “당국이 10m에 육박하는 출처 불명의 어선 입항을 몰랐다는 것은 말이 안 되고, 다른 목적으로 입항한 것을 묵인해 준 것인지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지도부는 24일 오전 중 삼척항과 인근 군부대를 방문해 현지 조사와 정부 당국을 향한 진상 규명 압박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한국당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국면 이후 국회가 공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이번 사건과 관련된 국회 국방위원회, 정보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운영위원회 등을 선택적으로 열고 진상규명도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