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지역 장사시설 마련 시민의견 듣는다
市, 지역 장사시설 마련 시민의견 듣는다
  • 정철화기자
  • 등록일 2019.06.23 19:35
  • 게재일 2019.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지역수급계획·시립화장장 활용방안 연구용역’ 공청회
용역 진행 상황 보고와 장사행정 방향 등 다양한 이야기 나눠

포항시가 오는 6월 28일 오후 2시 포항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 및 시립화장장 활용방안 연구 용역’ 추진에 따른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는 화장률 증가와 시립화장장 노후화 및 시설 부족에 따라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종합장사시설 마련과 건강한 장사문화 확산을 위해서다.

앞서 지난 3월 14일부터 포항시는 ‘포항시 장사시설 지역수급계획과 시립화장장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용역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규정에 따라 5년마다 지방자치 단체별로 수립해야 하는 법적 계획과 현 시립화장장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용역건이다. 오는 25일 중간보고를 거쳐 28일 주민 공청회를 실시함으로써 포항시 장사정책의 방향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포항시는 포항시 지역 내의 묘지·봉안시설·화장장 등 장사시설의 이용 현황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주민욕구 조사를 위해 읍면동에 거주하는 800여명의 시민대상으로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또한 장사시설 수요에 대한 전반적 검토와 현 우현화장장 및 구룡포 화장장의 시설진단 및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도 전문가에 의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청회는 시민들의 욕구와 장사시설 수요를 반영해 변화하는 장묘문화에 적극 대처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종합장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포항시에 적합한 장사시설 계획 수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는 주민공청회를 통해 참여 시민들에게 용역 진행 상황을 보고하고, 시의 장사행정 방향과 시립화장장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시민의견을 청취하는 질의응답, 자유 토론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룰 계획이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환경국장은 “포항시 장사정책 수행과 장묘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자리이므로, 많은 분들이 참석하시어 포항시 장사행정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달라”고 전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정철화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