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으라차차 만수로’통해
런던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 인수

김수로. /KBS 제공
배우 김수로(본명 김상중·49)가 축구 구단주로 변신했다.

워낙 연예계에서 축구광으로 유명했던 그는 KBS 2TV 축구 예능 ‘으라차차 만수로’를 통해 영국 런던 13부 리그 ‘첼시 로버스’를 인수했다. 목표는 12부 리그 진출.

그의 여정에 복싱선수 출신 배우 이시영, 오랜 첼시 팬인 엑소의 카이, 스포츠 해설가 박문성, 인도인 럭키, 뉴이스트 백호가 함께한다.

김수로는 지난 21일 서울 신도림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구단주가 되기 위해 사인하는 날, 정말 행복했다. 배우가 되던 순간만큼 행복하더라. 성인이 된 후 새로운 꿈이 축구에 관여하는 것이었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는 이어 “구단주를 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응원하면서 자신감도 찾게됐다. 열심히 배우면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수로는 구단 인수 금액에 대한 물음에는 “금액이 사실 그렇게 크지 않다. 많은 사람은 제가 13부 리그를 인수했다고 하니 ‘방송 많이 하더니 돈 많이 벌었구나’하는데 제가 가족을 부양하느라 돈이 없다. 열심히 살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을 만한 금액이다. 정확한 금액은 ‘만수로’를 통해 밝히겠다”고 답했다. 그는 그러면서 “금액이 중요하지 않다. 정말 하고자 하는 마음과 일들이 중요했다. 그런 부분들도 방송을 통해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