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문화상품점이 새 단장을 마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윤금진·이하 재단)은 23일 국립경주박물관 정문 옆과 신라미술관 내에 위치한 문화상품점이 지난달부터 시작한 환경 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21일부터 다시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박물관 내 신라미술관에 자리잡은 매장은 새로운 브랜드 MI(밀레신라·MILLE SILLA의 로고와 색감을 활용해 정체성을 강화했고 ‘고객 중심’의 디자인 개선을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가구와 집기로 전면 교체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쾌적한 환경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내부 상품점에 위치한 박물관 서점에는 경주박물관 학예실에서 추천하는 신라와 경주 관련 도서를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 추천도서 코너’가 마련됐다. 박물관 서점에는 박물관 발간서적은 물론 다양한 역사·인문 도서와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도서도 준비돼 있다.

특히 새 단장한 문화상품점에서는 재단이 경주박물관과 협업해 개발한 신규 문화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재단은 첨성대(국보 제31호), 성덕대왕 신종(국보 제29호), 경주 계림로 보검(보물 제635호) 등 신라와 경주를 대표하는 우리 문화유산과 경주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토우 삼총사’를 활용해 에코백, 머그컵, 손수건, 열쇠고리, 휴대폰 케이스 등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 높은 문화상품 90여 종을 선보인다.

윤금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은 “국립경주박물관을 대표하는 유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상품을 통해 관람객이 박물관과 우리 문화유산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개발한 국립경주박물관 상품은 국립경주박물관과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상품점, 온라인 뮤지엄샵(www.museumshop.or.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