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조 경산시장이 최윤근 기획예산과장(왼쪽)과 함께 안일환 기획재정부 안일환 예산실장(오른쪽)에게 국비보조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기획재정부 안일환 예산실장(오른쪽)에게 국비보조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6월 말까지 진행되는 기획재정부 1차 예산심의와 7월 초부터 시작되는 2차 심의에 대응하고자 20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최 시장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과 사회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방문해 ‘생활소비재 융복합산업기반구축’, ‘메디컬융합소재산업활성화사업’, ‘경산4일반산업단지 폐수연계처리 차집관로설치’등 지역 주요사업의 국비반영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며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또 국비 신청 예산 중 부처 미반영 사업과 일부 반영 사업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설명으로 미반영 사업이 추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최 시장의 기획재정부 방문에는 최윤근 기획예산과장과 김상우 예산담당, 사업 실무자들이 함께 동행했으며 기획재정부 방문에 앞서 출향 공무원들과 오찬 간담회를 하며 예산 확보 및 지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경산시는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전 실과소장을 중심으로 신규 사업 발굴, 경북도와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한 국가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심한식기자 shan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