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MOU 체결
자회사 설립 후 외식업 등
4개 분야 장애인 고용 예정

지난 18일 OCI 본사에서 열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석한 마크 리(오른쪽) OCI 경영관리본부장과 남용현 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 제공
OCI가 장애인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 나선다.

OCI는 지난 18일 본사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마크 리(Mark Lee) OCI 경영관리본부장과 남용현 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 등이 참석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모회사)가 전체 직원 중 30% 이상, 10명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이다.

OCI는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2019년 7월에 자회사를 설립하고, 외식업과 사무지원<2219>문화사업 등 4개 분야에서 중증 및 경증 장애인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외식업 분야로 채용되는 장애인들은 OCI자회사와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이 협력해 OCI 소공동 본사 1층에 여는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SUN THE BUD)’에서 근무하며 매장 운영, 고객서비스 등을 할 예정이다.

‘썬더버드’는 ‘깨끗한 음식을 먹고 건강하게 살자’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식 메뉴를 선보여왔으며, 투뿔등심, 블루밍가든, 붓처스 컷 등으로 유명한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의 브랜드 중 하나다.

마크 리(Mark Lee) OCI 경영관리본부장은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건강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설립을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장애인들의 참여와 역할이 확대되고 사회적인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용현 장애인고용공단 고용촉진이사는 “이번 OCI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협약이 다시 한번 국내 대기업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공단에서는 OCI의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