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청년근로자 사랑채움 사업
포항·경주·구미·경산 시범 시행

경북도가 도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미혼 청년들의 결혼과 생활 안정을 위한 자산 형성을 돕는다. 이를 위한 ‘청년근로자 사랑채움 사업’을 올해 포항, 경주, 구미, 경산시에서 시범 시행한다. 청년들이 사회진출 초기 겪는 어려운 경제적 부담을 희망으로 견디고 미래를 구상할 수 있도록 돕고 위한 취지다.

13일 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가상계좌로 청년이 매달 15만원씩 2년간 총 360만원을 납입하면 도와 4개 시가 분기별 175만원씩 1년간 총 700만원을 공동 납입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2년 근속하면 이 근로자에게 총 적립금 1천60만원(+이자)을 일괄 지급한다. 중도해지할 경우 실근속 기간에 따라 적립금 지원액이 차등 지급된다.

참여 신청 대상은 중소기업 인턴사원제 사업(1년)을 수료하고 4개 시에 있는 중소기업(제조업)에 재직하거나 주소를 둔 만 18∼39세, 월 평균급여 250만원 미만인 미혼 청년근로자이다. 도는 오는 2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62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및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경북도 경제진흥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jobhks@gepa.k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