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공인회계사회 협약

영진전문대학교는 지난 10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와 맞춤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영진전문대 스마트경영계열은 회계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협약반을 구성·운영하고, 회계사회는 이 반 출신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회계·세무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 개설에도 두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스마트경영계열은 이번 협약에 힘입어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현장 실무진 강사 추천’을 통한 ‘회계·세무 전문인력 양성 아카데미’로 확대된 교육 과정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회계사회와 ‘신입 및 재직자 직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서정욱 스마트경영계열부장은 “공신력 있는 대구지방공인회계사회와 협약을 체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 발전에 함께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진복 대구공인회계사회 회장은 “영진전문대 학생들의 현장 실무형 교육에 우리 협회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지역에서 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대학과도 인적 교류 등 상호협력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언급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