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선정
市,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 선정
  • 박순원기자
  • 등록일 2019.06.10 20:24
  • 게재일 2019.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섬유 소재·제품 등
2개 사업 최종적으로 뽑혀
대구시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대구시는 ‘스포츠·레저용 섬유 소재 및 제품 산업 육성 사업’과 ‘도어 하드웨어 제조산업 육성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19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연고산업’은 특정 지역에 특정한 산업 분야의 생산이 전통적으로 이어져서 관련 업체가 다수 존재하거나, 관련 기술이 전수돼 내려오는 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연고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연고산업과 관련된 제품의 사업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디자인 개선, 마케팅 및 시분 분석·인증을 지원한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스포츠·레저용 섬유 소재 및 제품 산업 육성 사업’은 스포츠·레저 산업과 지역연고산업인 섬유산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신기술과 융복합 기술 접목으로 다기능화, 고기능화 소재 산업으로의 전환을 유도한다. 이어 최종 제품의 적용 분야와 제품 생산방법에 따라 제조 기업별 성장단계 및 보유기술 역량에 맞는 맞춤형 패키지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어 하드웨어 제조산업 육성사업’은 도어 및 도어하드웨어(도어락, 도어클로저 등) 제조기업의 시제품제작 및 제품고급화, 마케팅 지원에 나서는 사업이다. 도어 하드웨어 제조 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고부가가치화를 목표로 지역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에 선정된 지역연고산업 육성사업을 통한 기술 개발, 융·복합 패키지 지원이 대구지역 연고산업 기업들의 매출신장과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다”며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박순원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