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 치위생학과 구인영 교수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사진>

구 교수는 지난 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2019년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및 취약·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운대 치위생학과 학과장으로 재직중인 구 교수는 1992년 치과위생사 면허를 취득해 치과 병의원 근무 등 임상경력을 바탕으로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해 2008년부터 경운대 치위생학과에 교수로 재직하면서 인재양성은 물론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대구시 보건기관 및 구미시 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종합복지관 등과 연계해 영유아, 학생, 노인 등 생애주기별에 따른 구강보건교육의 실시와 다문화가정, 장애인, 임산부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질병 예방캠페인 등을 실시해 왔다.

또 해외 의료봉사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치과위생사의 위상 확립에 기여했다.

구인영 교수는 “25년 넘게 치과위생사의 이름으로 살아오면서 직업에 대한 자긍심이 매우 높다”며 “치과진료업무 뿐만 아니라 각종 구강질병의 예방을 실천할 수 있고, 교육활동을 통한 의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직으로서의 치과위생사의 직업을 천직으로 여기며 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도록 앞으로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