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전동보장구 충전기 22대 추가 설치
경산시, 전동보장구 충전기 22대 추가 설치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19.06.04 10:18
  • 게재일 2019.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청 별관에 설치된 전동보장구 충전기.
경산시청 별관에 설치된 전동보장구 충전기.

경산시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 등 전동보장구를 사용하는 장애인의 실질적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장애인 전동보장구 충전기’를 시청별관과 하양역, 장산도서관 등 주요 공공시설 22개소에 설치했다.
 

시가 설치한 전동보장구 충전기는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1시간 내외로 충전할 수 있는 것으로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으며 휴대폰 충전 기능과 일부 제품에는 타이어 공기주입 기능도 있다.

전동보장구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하고 전원 스위치를 누르면 충전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자세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및 사용 중 이상 발생 때 연락처 등은 충전기에 부착된 안내표지판을 참고하면 된다.
 
설치 장소는 전동보장구 보급이 많은 지역과 지체·뇌 병변 등 장애인이 많은 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과 보장구 사용자의 동선 등을 고려했으며 야간과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경산시는 앞으로 충전기 관리자 지정과 분기별 정기점검, A/S센터 연락체계 유지 등 사후관리를 통해 사용실적을 분기별로 집계해 이용률이 저조한 시설은 설치 장소를 변경할 예정이며, 활용률 제고를 위해 설치 장소 안내시스템 구축, 공공기관 및 장애인 단체 등을 통한 홍보, 전동보장구 보급 가정에 안내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산시 정원채 사회복지과장은 “작년까지 장애인복지단체에서 설치한 7대와 이번 보건복지부 생활형 SOC 사업으로 설치한 22대 급속 충전기로 전동보장구 사용 장애인의 이동권이 향상되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조성과 맞춤형 장애인복지 예산 지원으로 장애인 권익 보장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