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연이은 구설로 논란이 되고 있다. 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보다 낫다’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민경욱 대변인은 헝가리 유람선 참사를 놓고 ‘골든타임 3분’이라고 언급해 여야로부터 비판을 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2일 논평을 통해 “민 대변인이 무책임한 발언으로 정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민 대변인은 온 국민이 애통한 마음으로 헝가리 유람선 참사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모든 희생자와 실종자 그리고 그 가족 전원이 고국으로 무사히 돌아오실 때까지 매분 매초가 골든타임”이라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한국당의 역대급 막말 퍼레이드는 오늘도 경신 중”이라며 “국민을 상대로 더 참혹하게, 더 잔인하게, 더 비정하게. 이런 ‘저급한 감수성의 소유자’가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이 참담하다”고 말했다. 민주평화당 박수현 수석대변인 역시 “한국당은 입만 열면 막말, 실언을 쏟아낸다. 정치에도, 국민 정서에도, 재난구조에도 아무 곳에도 도움이 안 된다. 제발 입 좀 닫고 가만히 있기 바란다”고 비난했다.

이에 앞서 정 정책위의장은 지난달 31일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연수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김 위원장이 문 대통령보다 지도자로서 더 나은 면이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었다. 정 정책위의장은 “지도자는 신상필벌이 분명해야 하는데 문 대통령은 ‘책임지지 않는 정치’를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이 같은 발언에 한국당 내부에서도 무리한 표현이었다는 비판이 나왔다. 결국 황교안 대표는 “부적절한 측면이 많았다”며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그럼에도 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등은 정 정책위의장의 징계와 법적 조치 등을 촉구하며 한국당을 맹공격했다.

/박형남기자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