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수산자원관리公, 상호 협력

포항시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FIRA) 동해본부는 동해의 수산자원 조성·관리 및 해양수산분야 상호 협력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30일 포항시청 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신현석 FIRA 동해본부 이사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수산자원조성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동해안 수산 자원 회복 및 관리를 위한 상호 협력 △수산자원조성분야 정책 공동 발굴 △바다 녹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포항시 수산분야 발전 및 국가정책사업 지원을 통해 어업 소득향상과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적조, 고수온, 백화현상 등으로 어족자원이 감소하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연안바다에 푸른 녹색의 바다숲을 조성하고, 해양수산자원의 보호와 관리, 연구개발 보급 등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FIRA 신성균 동해본부장은 “환동해 중심도시인 포항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수산혁신 2030 등 정부 정책의 적극 이행을 통한 기관 공공성 강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협력으로 동해안 해양·수산 분야의 선도적 역할과 기관 혁신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