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표 테너’ 김완준 콘서트 개최
‘대구 대표 테너’ 김완준 콘서트 개최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5.28 20:02
  • 게재일 2019.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 대표 테너’김완준 콘서트가 오는 30일 오후 7시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5월 기획공연으로 준비했다.

테너 김완준(사진·71)은 대구오페라하우스 초대 관장으로 개관과 동시에 한국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자리 잡은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개최, 공연예술의 불모지였던 대구에 ‘오페라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안겨준 인물이다. 그는 수많은 오페라와 독창회 무대에서 활약한 ‘성악가’인 동시에 수많은 후학을 양성한 ‘교육가’였고, 한국 최초의 야외오페라‘아이다’를 비롯한 수십 편의 오페라를 제작한 ‘제작자’로 대구 문화예술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대구음악협회 회장을 시작으로 대구오페라하우스 재단의 전신인 대구시립오페라단의 초대 감독 및 대구오페라하우스 초대 관장, 계명아트센터 초대 관장과 경주문화재단 경주예술의전당 관장 등을 역임하며 오늘날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대구를 있게 한 ‘전문예술행정가’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은 대구 오페라 발전의 초석을 놓은 원로성악가와 그의 뜻을 이어가는 후배 성악가들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계명대 교수 유철우의 연출과 경북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를 역임한 이동신의 지휘로 진행된다. 테너 김완준을 비롯해 테너 이병삼·강현수·김태모, 베이스 홍순포 등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후배 성악가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하며, 오페라전문 연주단체 디오오케스트라와 어린이 합창단인 동요나라합창단이 90분의 연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지역을 대표하는 작곡가 박태준의 동요 메들리를 시작으로 한국 가곡, 칸초네, 오페라 속 테너의 유명 아리아들까지 다채로운 곡들로 구성돼 있어 폭넓은 연령대의 관객들이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사람들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로 1인4매까지 신청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