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참가학생 단체사진. 

대구한의대 한방식품조리영양학부 학생들이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가학생 전원이 입상했다. <사진>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사협회와 (사)조리기능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를 포함한 24개 유관단체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대구한의대는 이번 국제대회에서 팀장 김유현 학생 외 4명이 참여한 일타이피 팀은 3코스 라이브경연에서 ‘경산포도 머스타드 소스로 곁들인 해산물구이, 인삼튀김을 곁들인 한방삼계탕룰라이드, 도라지크림을 곁들인 당근케이크’라는 주제로 최우수상과 금상을 받았다.
 
또 전주성 학생과 여홍기 학생의 ‘미치고 팔짝’ 팀은 ‘유자, 시금치와 컬리플라워퓨레로 맛을 낸 해산물 찜, 장뇌삼 데미그라스소스를 곁들인 닭고기구이, 라즈베리 소스를 곁들인 피스타치오 무스와 체리’ 등 3 코스로 금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일석이조' 팀과 '이번이 마지막' 팀은 동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금상을 받은 팀 중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했는데 대구한의대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한의 한식과 서양의 전통조리방법에 메디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재료의 조화를 활용한 방법과 동양과 서양에 한방을 결합한 차별화된 글로벌 외식 메뉴를 구성했기 때문이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