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공직자들이 체육대회에서 한마음으로 풍선탑을 쌓고 있다.

경산시는 지난 25일 시민운동장에서 ‘2019 경산시 공직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성황리에 개최된 이날 행사는 시가 급격하게 발전하면서 서로 얼굴도 모르는 신규 직원이 많이 늘어나 선․후배 동료 공직자들 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1,400여 명이 참여했다.

미래∙희망∙행복∙복지∙소통 5개 팀으로 나뉜 공직자들은 누구랄 것도 없이 하나 되어 열띤 응원전과 단합된 모습을 보였으며 OX 퀴즈, 장기자랑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없애고 체육대회 분위기를 한껏 무르익게 했다.

특히, 숨은 끼를 발산하는 장기자랑 시간에는 각 팀 신규직원들의 댄스 공연과 노래 공연이 큰 박수를 받았으며, 될 수 있으면 많은 직원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편성된 협동 경기로 함께 웃고 즐기면서 동료애를 다졌다.

또 맞벌이 부부를 위한 어린이 놀이터 설치에 어린이와 함께하는 게임을 펼치는 등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경산시가 이렇게 눈부시게 도약하고 있는 것은 여러 공직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적인 노력과 사명감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주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즐겁고 활기찬 직장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