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 개소
지역 농산물 이용 신제품 개발
창업교육·활동 등 적극적 지원

경산시가 22일 오후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 개소식을 열고 있다.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경산시가 22일 오후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 개소식을 열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경산] 경산시가 22일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를 개소해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개발과 예비창업자의 창업활동 지원에 나섰다.

대구대 앞 문천지를 메워 조성한 2만7천759㎡의 부지에 건립된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는 2016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의 활기찬 농촌프로젝트(기타산업)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56억원과 시비 40억원 등 9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현재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는 6차산업과 관련된 예비창업자에게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원활한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의 다양한 농산물을 활용해 여러 가지 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창업문화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는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는 컨테이너 구조의 지상 2층 6개 동으로 40개의 부스에 31개의 사무실과 비즈니스카페, 코워킹 스페이스, 로컬푸드 판매장, 다목적실, 4개의 판매부스를 갖췄다.

로컬푸드 판매장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창업상품과 경산시에서 생산된 농산물·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판매부스는 창업자 공동전시와 창업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모든 건물에는 장애인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엘리베이터가 설치됐다.

글로컬 6차산업 농업농촌창업문화센터의 운영을 맡은 대구대 산학협력단은 이미 6차산업 Open-Lap으로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