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中 제원시 의향서 체결

백선기(오른쪽) 칠곡군수와 석영군 제원시장이 농구성 실내체육관에서 친선 탁구경기를 펼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 칠곡군이 지난 20일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제원시와 ‘문화·관광·체육분야 상호교류 확대 의향서’를 체결해 양 도시 우호증진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이날 칠곡군과 제원시는 백선기 칠곡군수와 장전위 제원시 당서기, 이군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 등이 참가한 가운데 상호교류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양 시군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토론이 이어졌으며 지속적인 교류와 우호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 이후 백선기 칠곡군수와 석영군 제원시장이 친선 탁구경기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서 백 군수는 태극기와 칠곡군 마크가 달린 체육복 상의를 입고 석영군 시장과 단식경기를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어 석영군 시장과 한 팀이 되어 이준엽 칠곡군 탁구협회장과 염문하 제원시 탁구협회장의 팀과 복식경기를 펼치며 양 도시의 우호를 다졌다.

경기 이후 칠곡군 탁구협회와 제원시 탁구협회는 매년 교차방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약속했다.

백선기 군수는 “1971년 미국과 중국의 국교 수립을 이끈 것은 외교기술도 경제정책도 아닌 작은 탁구공이다. 스포츠와 문화예술의 교류가 가지는 힘을 보여 주었다”며 “칠곡군과 제원시는 문화·관광·체육 분야 상호교류를 통해 관포지교(管鮑之交)의 우정을 쌓아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