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 포스코가 함께해요”
“청년 일자리 창출, 포스코가 함께해요”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05.16 18:38
  • 게재일 2019.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
교육생 95% 이상 협력사 채용
교육·취업 연계 인력양성 지원

포스코가 지난 15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개최한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청년 구직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15일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수료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과정은 협력사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을 모집해 2개월간 회사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기술역량을 집중교육 후 협력사 채용까지 연계하는 협력사 채용지원 프로그램이다.

포스코 협력상생그룹은 지난 3월부터 포항과 광양 등 지역의 청년구직자 42명을 모집했으며 이 중 95%가 넘는 40명이 협력사에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포항지역 협력사인 에이스엠을 포함한 9개사에 19명, 광양지역 협력사인 동후 등 14개사에 21명 등 총 40명이 채용됐다. 교육생들은 지난 2개월간 조직 적응력 강화를 위한 바람직한 직업관 등 인성 과정과 실무기술 집중배양을 위한 용접, 설비진단, 천장크레인 등 실습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과 채용을 확정한 협력사의 인사담당 부서장, 포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포항시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동부지사 및 협력상생그룹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경과 보고, 수료영상 시청, 우수교육생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청년 구직자 121명을 교육하고, 114명을 협력사 취업에 연계함으로써 우수인력 확보가 어려운 중소 및 협력기업을 지원하고 정부의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포스코는 청년 구직자 대상 상생일자리 교육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표창장과 감사패를 받았다.

올해부터는 ‘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인원을 확대하는 한편, 상시 모집체제로 전환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교육생은 포스코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educs.posco.co.kr)를 통해 모집하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054-220-8063), 광양(061-790-2642)으로 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교육시설과 전문 강사가 부족해 자체 교육이 어려운 협력사와 공급사,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훈련과정을 지원해 지난해에만 5만여명이 교육을 받았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