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오는 18일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국민과 함께하는 청송 지질공원 나들이' 행사를 주왕계곡에서 개최한다.

청송군은 오는 18일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함께 ‘국민과 함께하는 청송 지질공원 나들이’ 행사를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일원(주왕계곡)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금 이 순간에도 진행되고 있는 역동적인 지구의 지질작용에 대해 지질전문가(권창우 박사)로부터 쉽고 재미있게 들어 보는 시간과 직접 지질공원 현장을 탐방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지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지질학적 가치와 자연환경 보존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돼 한층 더 흥미를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유네스코가 인정한 청송 세계지질공원을 보존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지질공원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의 지질공원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업무협약(2015년 9월)을 체결해 지질공원의 효율적 운영과 교육 및 현장 답사 프로그램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있다. 2017년 5월에는 행정구역 전체(846.05㎢)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인증됐다.

/김종철기자 `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