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교육발전 공로 418명 대상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표창 대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5일 행복관에서 ‘제38회 스승의 날 기념 포상 전수 및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날 포상 전수 및 수여식은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사립 교원 418명에 대해 이뤄졌다.

수상자는 홍조근정훈장에 대구산격초등학교 박다예 교장, 대통령표창에 천내중학교 정재혁 교장 등 4명, 국무총리표창에 대구여자고등학교 김미숙 교감 등 5명, 장관표창에 대구숙천유치원 이재미 교사 등 136명이다. 교육감 표창은 대구해안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주영 교사 등 272명이 받았다.

대구산격초 박다예 교장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유아교육진흥원 운영으로 유치원 질적 성장에 이바지했고, 천내중 정재혁 교장은 천내오색기장제 운영을 통한 대구행복인성교육역량 강화와 자유학기제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예의 수상자가 됐다.

이밖에 헌신과 사랑으로 제자들을 지도해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추천받은 16명의 교사가 대구시교육청의 아름다운 선생님으로 선정돼 ‘아름다운 선생님 인증패’를 받았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미래역량교육으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며 “선생님들의 사랑과 열정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