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파워스팟 추진
2020년까지 운영비 등 지원받아

[예천] 예천군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에서 주관하는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용문사·명봉사 태실 및 주변 관광지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육성사업’은 균형 있는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인기 관광지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곳을 발굴해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유망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군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2020년까지 백두대간 파워스팟 추진을 위한 체계적인 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활동, 지역특화상품 개발, 팸투어, 관광상품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는 지역관광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발판 마련에 기여할 전망이다.

파워스팟은 영적인 기와 에너지가 느껴지는 장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예천군 관광의 핵심축 백두대간 권역인 용문사·명봉사 태실, 금당실 전통마을, 소백산하늘자락공원 등을 관광자원으로 묶어 파워스팟 형성, 풍수명당·기체험 테마관광지로 집중 육성하는 것을 일컫는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강소형 잠재관광지 선정은 힐링·명당 기체험의 공간으로 잠재력이 높은 백두대간 권역의 관광자원과 가치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한국관광공사와 협력을 통해 관광객 증대를 위한 관광특화 상품개발, 마케팅 등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