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으로 강원 산불피해 성금 낸 포항제철소 직원들
상금으로 강원 산불피해 성금 낸 포항제철소 직원들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05.09 18:44
  • 게재일 2019.05.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강부 근무 오창석 파트장 등
사내 우수제안 1등급 상금 전액
在포항강원도민회에 전달

사내에서 수상한 상금 전액을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으로 기부한 포항제철소 오창석(오른쪽) 파트장이 이태용 재포항 강원도민회 회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 현장 직원들이 사내에서 수상한 상금 전액을 강원도 산불피해 성금으로 기부하며 ‘위드 포스코(With POSCO)’비전을 실현했다.

9일 포스코에 따르면 포항제철소 제강부에서 근무하는 오창석 파트장과 동료 3명은 지난 3월 ‘2연주 주조 초기 몰드 실링재 개발 적용’ 기술을 개선과제로 발표해 사내에서 우수제안 1등급을 받았다.

우수제안은 현장의 원가절감, 품질개선, 생산성 및 안전 향상을 위해 직원들이 제안하는 개선 활동으로 1∼8등급에 따라 증서와 상금을 수여한다.

오창석 파트장은 보상금을 뜻깊은 일에 쓰고 싶어 고민하던 중, 지난 4월 4일 발생한 강원지역 산불로 큰 피해를 본 강원도민을 위해 상금 500만원을 전액 기탁하기로 했다.

과제를 함께 진행한 팀원들도 뜻을 같이해 최근 재포(在浦) 강원도민회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도민들의 구호활동과 피해복구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오창석 파트장은 “동료들과 함께 만든 성과인 만큼 그 결실로 받은 상금도 뜻깊은 일에 쓰고 싶었다”며 “작은 금액이지만 아픔을 겪은 강원도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4월 9일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재해성금 10억원을 출연해 기업시민 정신을 실천한 바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박동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쇠돌이 2019-05-11 09:38:15
역시 POSCO MAN은 다르네요
기업시민을 선도하는 포스코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