土 시청광장·木 장성동 신제지서

포항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포항시 농특산물 정례 직거래장터’ 2곳이 오는 5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장한다.

매주 토요일은 시청광장에서 친환경인증 및 GAP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판매하는 ‘영일만친구들 사랑장터’가, 매주 목요일은 장성동 신제지 공원에서 일반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북구직거래장터’가 열린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특산물뿐만 아니라 계절별로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정례 직거래 장터를 통해 시민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업인은 판로 확보로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모범적인 직거래 장터를 만들어 가겠다”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청광장에서 개최되는 ‘영일만친구 사랑장터’는 올해 8회째로 포항시친환경영농조합법인에서 신청해 지난 4월 1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정례 직거래장터 공모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시민에게 사랑받는 지역의 대표적인 정례직거래 장터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안찬규기자

    안찬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