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대학부, 수상경기 전관왕
금메달 2·은 1·동 1 획득

DGIST 조정팀이 지난 4∼5일까지 열린 ‘제12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서 남자대학부 수상경기 전관왕을 달성했다.
DGIST 조정부가 ‘제12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에서 남자대학부 수상경기 전관왕을 차지했다.

DGIST(총장 국양)에 따르면 지난 4∼5일까지 이틀간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2회 부산시장배 전국조정대회’ 대학부 경기에서 남자대학부가 수상경기 전 종목을 석권했다.

DGIST 조정팀 남자대학부는 수상경기 유타포어(4+)와 에이트(+8) 두 종목 모두 금메달을 획득했고 실내조정경기에서 유타포어(4+) 은메달 1개와 개인전 동메달 1개를 추가했다.

이번 대회에는 DGIST를 포함한 서울대, UNIST, 포항공대, 한동대, 해군사관학교, 한국해양대 등 전국 9개 대학의 44개팀에서 270여명이 참가해 2일간 에이트(8+)와 유타포어(4+) 종목을 포함한 실내조정경기 개인 및 단체전에서 열띤 승부를 펼쳤다.

한편, DGIST는 오는 8월21∼25일까지 DGIST 및 달성 낙동조정장(박석진교 인근)에서 미국 MIT, 스위스 취리히연방공대, 홍콩과기대, 그리고 한국의 DGIST, UNIST, 포스텍이 참가하는 ‘2019 DGIST 세계명문 과기대학 조정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4개국에서 6개의 대학이 참가해 조정경기를 포함한 테크노폴리스 기업탐방, 한국전통문화체험 등 참가한 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을 포함한 다양한 학술·문화 교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