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9일 ‘청도소싸움축제’
6개 체급 200여 마리 도전장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

[청도] ‘2019 청도소싸움축제’가 청도소싸움경기장에서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성대하게 개최된다. <사진>

이번 행사는 ‘함께하는 즐거움, 터지는 감동! 청도소싸움이면 충분하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국 각지에서 출전한 싸움소들이 자웅을 겨룬다.

소싸움 전용 돔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는 개막일부터 2일간은 전통민속소싸움 방식인 체급별 소싸움 경기가 펼쳐진다. 이어 토·일 주말엔 짜릿함과 긴장감을 더하는 겜블 방식의 경기가 치러진다.

체급별 소싸움 경기는 대백두급, 소백두급, 대태백급, 소태백급, 대한강급, 소한강급 등 6개 체급으로 이뤄져 있다. 전국에서 200여두의 싸움소가 예선에 참여하며 본선에 오른 96두가 총상금 1억1천220만원을 걸고 승부를 벌인다.

개막식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가수 박주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미니 ‘Bull’ 콘서트, 화려한 비보잉쇼,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마술쇼, 관객과 소통하는 마임쇼 등이 이어진다. 또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한 소 달구지 타기, 소 여물주기 등의 농경문화 체험과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도 열린다. 변신싸움소 바우 상영관, 바우 즉석 사진이벤트, 바우 펀칭 게임, 바우 썬캡 만들기 등도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청도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과 야생화 전시회, 청도 사진동호회 사진전 등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소싸움축제는 특화된 콘텐츠로 관람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도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펼쳐지는 청도소싸움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청도천 파랑새다리 일원에서는 ‘제13회 청도 유등제’가 열려 수 천 개의 유등이 청도천을 아름답게 밝힌다. 행사장과 인접한 와인터널, 프로방스, 한국코미디타운, 청도레일바이크, 청도읍성 등 주요 관광지도 함께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