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서
제15회 군민의 날 기념 행사
가수 신유·박서진 등 공연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도

[칠곡] 칠곡군은 온 군민이 참여하는 대통합·화합 한마당 축제 ‘제15회 칠곡군민의 날’ 기념 행사를 오는 7일 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사진>

군민의 날은 지난 2004년 제정된 ‘칠곡군민의 날 조례’에 따라 해마다 5월 7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군민들과 출향인, 명예군민, 지역 홍보대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군민들의 솜씨자랑 ‘식전공연’과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야외부스’, 자랑스러운 군민상 시상과 비전 퍼포먼스로 진행되는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경북매일신문이 주관하는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이 함께 열려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가수 신유, 박서진, 서지오, 문희옥 등이 공연에 출연한다.

칠곡 홍보대사 가수인 신유씨는 이날 팬 사인회를 열 예정이다.

이어 군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식전공연 ‘어름사니·평생학습동아리 솜씨자랑’과 ‘칠곡영쳄버 오케스트라’, ‘지역가수 이지연’, ‘소리나리’, ‘국악협회칠곡지부’, ‘왜관축협댄스동아리’, ‘한사랑풍물패’ 등 멋진 공연을 펼친다.

야외에서는 친환경농업연합회와 인문학마을협의회, 왜관농협 등에서 무료시식과 전시, 소통부스를 운영한다.

군은 기념식을 군민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품격있게 진행하고, 영호남의 상생과 화합 극대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자매결연도시 완주군과의 문화교류 공연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백선기 군수는 “5월 7일 칠곡군민의 날은 지역정체성 확립으로 군민의 자긍심을 더욱 높이는 날이다”며 “도약과 성장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역량을 결집하고, 대통합·화합 축제의 장으로 이어지는 특별한 날로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