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의료서비스 체험 본격 일정
건강검진·봄축제·관광지 투어
市, 6개 의료기관 참여 관광객 유치

대구를 찾은 러시아 의료관광단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러시아 의료관광단이 대구지역의 뛰어난 의료서비스를 체험한다.

30일 대구시에 따르면 러시아 의료관광단 54명은 이날부터 대구 파티마병원을 비롯한 대구시 선도의료기관 6곳에서 종합건강검진 등을 받고 대구 봄축제 참가와 대구·경북의 주요 관광지 투어 일정을 체험한다. 지난해 러시아 이르쿠츠크, 노보시비르스크에서 개소한 대구의료관광 홍보센터와 지역 외국인환자 선도유치업체(베라코컴퍼니)간의 협업으로 이뤄진 이번 극동러시아 대규모 의료관광단은 항공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대구에 도착해 지난 30일부터 본격적 일정에 들어갔다.

시는 3개조로 나누어 병원별 주요일정을 편성해 △대구파티마병원(종합건강검진)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성형·피부관리) △태을양생한의원(한방진료)에서의 진료는 필수코스, △대구우리들병원(정형외과) △덕영치과병원 △누네안과병원은 선택코스로 정해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이들은 대구에 머무는 동안, 동성로에서 시내투어·쇼핑은 물론 팔공산과 이월드 83타워, 서문시장 등을 방문해 관광과 미식을 체험하고 2일 오후 2시에 대구약령시에서 열리는 ‘한방문화축제’ 개막식과 ‘대구 컬러풀 페스티벌’ 행사장을 찾아 대구 시민과 함께 대구의 맛과 멋을 한껏 즐길 예정이다.

또 고령군의 딸기 체험과 경주 불국사, 포항 앞바다 등을 투어 하는 등 대구의료관광 체험과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다.

시는 앞으로 해외 거점 국가와 도시에 메디시티대구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해외 의료관광 홍보센터 운영과 지난해 극동 러시아의 중심도시인 블라디보스톡과 대구국제공항간의 직항 취항과 연계해 시베리아를 포함한 극동러시아 전역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이번 대규모 러시아 의료관광단의 대구방문을 위한 다양한 진료과목별 전문병원에서의 진료를 계획하고 있어 한 단계 높은 대구의 의료수준을 경험할 수 있다”며 “대구시를 포함한 모든 기관이 합심해 의료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메디시티대구 글로벌 이미지 구축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