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4~6일
공룡테마·도감만들기·공연 등
입장료·체험 프로그램 무료

지난해 행사 모습.

[상주] 상주시 도남동에 있는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이 5월 4일부터 6일까지 ‘2019 키즈 바이오 사이언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관을 비롯해 야외 공연장, 만남의 광장 등에서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무료로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고, 각종 행사에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물자원과 함께하며 추억쌓기’라는 주제로 생물자원의 과거·현재·미래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공연으로 꾸며진다.

‘과거를 탐험하라!’에서는 공룡을 주제로 멸종된 과거의 생물을 가상현실(VR)로 체험해보고, 어린이가 직접 화석을 발굴해 보는 화석 발굴 체험 등이 펼쳐진다.

‘현재를 기록하라!’에서는 전시관의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기록해 소장할 수 있는 나만의 생물 도감 만들기를 하며, 이 도감들은 추후 따로 전시할 예정이다. ‘미래를 보존하라!’에서는 상주지역내 조손·한부모 가정과 소년·소녀가장 어린이 등을 초청해 서민환 관장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외에도 과학실험 공연인 ‘사이언스 펀’, ‘미래 식량 토크쇼’ 등 흥미로운 과학 실험 공연이 펼쳐진다.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특히, 조손·한부모 가정 어린이 등을 초청해 소외 받는 사람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