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포항 그린위에 도시 숲 걷기대회’ 포스터. /포항청년회의소 제공
포항시 주최, 포항청년회의소(이하 포항JC) 주관으로 ‘2019년 포항 그린웨이 도시 숲 걷기대회’가 열린다.

오는 5월 4일 포항시 남구 대잠동 그린웨이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 ‘포항 그린웨이 개통기념 포항시민 철길 숲 걷기대회’에 이어 2회째를 맞았다. 참가자들은 물의 분수 광장에서 시작해 양학고가∼포항초등학교∼우현 도시 숲까지 약 5㎞를 함께 걷는다. 이 외에도 △그린웨이 퀴즈 △깜짝 경매 △인기가수 허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추첨을 통한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특히, 이날 포항JC 청년들은 기부 받은 육아용품(유모차, 카시트, 완구 등)으로 사랑 나눔 바자회를 운영해 수익금 전액을 포항 취약계층 시민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포항JC 조병기 회장은 “올해 2회째를 맞이한 ‘2019년 포항 그린웨이 도시 숲 걷기대회’가 지진과 산불로 인해 많이 지쳐 있는 포항시민들이 많이 참가해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본 행사가 포항시민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