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레저업계의 중견기업인 (주)대명호텔앤리조트에 본격적인 투자를 제안하는 등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포항시는 최근 (주)대명호텔앤리조트 본사를 방문해 최주영 대표이사에게 포항의 관광 및 산업여건과 관광 인프라에 대해 설명하고 포항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요청했다.

이날 정연대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포항은 204㎞에 이르는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천혜절경을 비롯한 다양한 명소들로 연중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면서 “관광수요뿐만 아니라 전국 최대의 철강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도 활발한 도시인만큼 관광 인프라 투자에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주)대명호텔앤리조트의 최주영 대표이사는 “평소 포항의 우수한 관광여건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앞으로 현장방문 등을 통해서 경제성과 사업성을 충분히 고려해서 사업추진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주)대명호텔앤리조트는 국내의 대중적인 리조트 브랜드 중의 하나로 스키장과 워터파크, 골프장 등 액티비티 레저사업을 비롯해 전국에 15개의 리조트를 운영 중이며, 대규모 호텔사업도 운영 중이다.

포항시는 올해 시 승격 70년을 맞아 ‘포항방문의 해’를 선포하고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실질적인 해양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머무르는 관광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대규모 리조트 시설 등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본격적인 투자유치를 위하여 적극 나서고 있다. /이바름기자

    이바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