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회장 이강덕)이 2018년 경영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선정된 76개 전국공공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대한체육회, 시도체육회, 연구용역사, 회계 법인이 정량 지표를 바탕으로 스포츠클럽 현장점검 자료, 전문가 평가자료, 실적자료를 기반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됐다.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은 2년차 공공스포츠클럽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이번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은 지난 2017년 1월 개관해 현재 배드민턴, 스쿼시, 골프, 탁구, 라인댄스 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월 평균 400여명의 꾸준한 회원과, 1천500여명의 일일회원을 유지·관리하고 있다. 제3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에서는 탁구부분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전국공공스포츠클럽의 모범 사례로 손꼽히고 있으며, 최근 포항두호고를 비롯한 북부장애인복지회관, 라메르웨딩, 시티병원, 포항대학 등과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우수선수 발굴은 물론 지역단체 간 상호 공조해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 등이 정량적 평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사)영일만공공스포츠클럽 관계자는 “오는 하반기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포항 유치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전국공공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전국 76개 공공클럽에서 3일 동안 4천여명 이상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대회로 열릴 예정이며, 최근 침체된 우리지역 경기활성화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