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내달 사업설명회 개최
공모전 통해 20개 상품 선정

경북도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북 곳곳의 숨겨진 매력적인 ‘체험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지원하는 ‘대표 아마추어 관광사업자(경북 스타관광호스트)육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표 아마추어 관광사업자 육성 사업’은 전문성, 이색적인 콘텐츠 또는 취미 등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본·마케팅 역량 부족 등으로 실질적인 상품화 및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아마추어 관광 인력 및 사업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관광의 트랜드가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벗어나 독특한 체험으로 가득한 ‘나만의 여행’을 계획하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했다. 콘텐츠 발굴부터 상품개발, 운영 및 판매까지 지역주민이 직접 여행 산업의 주체로 참여함으로써 민간기반 관광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역 소득을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는 이 사업을 통해 상품 공급자에게는 매출 증대와 인지도 확산을, 관광객들에게는 매력적인 신규 체험상품을 공급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는 23일 사업 착수보고회를 갖고 다음 달에 사업설명회를 열어 관광 상품을 공모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도내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거나 운영하고 있는 개인 또는 사업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북도는 공모전을 통해 20여 개 관광 상품을 선정해 경북 스타관광호스트로 인증할 방침이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