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포스코,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 박동혁기자
  • 등록일 2019.04.23 19:58
  • 게재일 2019.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직장 보육 수혜 확대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
일·가정 양립 지원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22일 포스코 서울센터에서 포스코와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직장보육 수혜 확대와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따라 근로복지공단은 향후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설치·운영 관련 맞춤형 상담을 하고 공동직장 어린이집에 필요한 재정 지원에 협력한다.

설치비의 90% 범위 내 최대 20억원, 인건비 최대 120만원과 운영비 월 최대 520만원 등을 지원한다.

포스코는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정부 지원금 외에 추가로 드는 설치·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돕는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포스코는 2020년 상반기 중 포항과 광양에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한다.

포스코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 시민’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 설치를 추진할 방침이다.

자사 직원 전용 직장어린이집 11곳을 운영하는 포스코는 중소기업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통해 협력사 등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게 수준 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근로복지공단은 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2017년 IBK기업은행을 시작으로 하나금융·SK건설 등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중소기업 및 취약계층 노동자의 보육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포스코는 기업시민 활동 차원에서 협력사와 인근 중소기업이 이용가능한 상생형 공동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한다는 점에서 대·중소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좋은 모델로 평가된다”면서 “중소기업 노동자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기 위해 더 많은 기업과 상호 협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