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경주예술의 전당 초청 특강

경주문화재단의 ‘2019 예술아카데미 예술특강 1-조승연’ 포스터. /경주문화재단 제공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2019 예술아카데미 예술특강 1’을 오는 24일 오후 4시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개최한다.

각종 TV프로그램과 저서를 통해 ‘세계문화전문가’로 이름을 알린 조승연 작가는 이번 특강에서 ‘작가의 노트, 조승연’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언어 그리고 문화의 미래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주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 예술특강은 국내 최고의 문화예술분야 석학 및 명사를 초청해 경주시민들의 인문학적 견문을 넓히고, 예술적 소양을 쌓을 수 있는 명품 인문학 강좌로서 인기가 높다.

올해 예술특강은 24일 조승연 작가를 시작으로 6월 4일 1세대 포토그래퍼 김중만 작가, 9월 24일 민화전문가 정병모 교수, 11월 5일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 강사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재)경주문화재단 오기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문화예술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경주예술의전당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며 이번 예술특강이 경주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드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예술특강1-조승연’참가 접수는 경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gjartcenter.kr) 및 전화(1588-4925)로 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