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국가자격증으로 취업 날개
영진전문대, 국가자격증으로 취업 날개
  • 심상선기자
  • 등록일 2019.04.22 20:00
  • 게재일 2019.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졸업생들
기술자격시험 전국 최고 합격률
올해 졸업생 취업률 82% ‘성과’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응용기계계열 학생들이 대학 내 CNC가공 실습실에서 김익삼 교수(왼쪽 세 번째)지도를 받으며 컴퓨터응용가공산업기사 실기시험에 대비한 실습을 받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졸업자들이 국가기술자격 취득으로 취업의 벽을 뛰어넘고 있다.

22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지난 2월 졸업한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졸업자 250명이 기계설계산업기사, 프레스금형산업기사, 기계정비산업기사 등 12개 분야에서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합격해 자격을 취득했다.

특히, ‘CNS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으로 운영된 기계설계산업기사, 프레스금형산업기사에는 88%의 높은 합격률로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자격증 취득 성과는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는 졸업자 80.3%가 취업에 성공했고, 올해 2월 졸업자는 82%의 취업률을 보이며, 취업절벽과 고용한파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 같은 결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인 융합형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기울인 결과다.

컴퓨터응용기계계열은 지역은 물론 전국 산업체와 주문식 협약 및 산학협동협약으로 교육과정심의위원을 두고 산학협동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교육과정 개선과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 LG 등 대기업 등에서 풍부한 경력을 쌓은 교수를 임용해 교육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인 강의와 실습으로 현장 전문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또 대학에 운영 중인 기업지원일괄시스템(TTSS)의 최첨단 장비 및 인프라를 학생들 실습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무능력도 높이고 있다.

정규수업뿐만 아니라 방과 후와 방학에는 영진자율향상프로그램(YAP)으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및 보충 학습 등도 진행해 교육효율을 높이고 있다.

안상욱 컴퓨터응용기계계열 부장(교수)은 “컴퓨터응용기계계열은 자체적인 졸업인증제도인 전공능력인증제로 검증된 인재를 산업현장으로 진출시켜 교육품질을 산업체에서 인증받고 있다”며 “대학 생활에서 학생들이 기대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밀착 지도하는 등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인재배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심상선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