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6월 2일 축제 개최
연극·가요제·농구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체험거리 준비

포항제일교회 유치부 발표회 모습. /포항제일교회 제공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는 어린이축제와 청소년축제를 열고 교회학교 부흥에 팔을 걷고 나선다.

이 교회 교육부(담당목사 기여움)는 5월 5일 교회 일원에서 어린이축제 ‘우주 페스티벌’과 6월 2일 청소년축제 ‘Y·E·S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어린이축제는 5월 5일 오전 9시30분과 낮 12시 교회 제2예배실에서 1~2부 영아·유아·유년·초등·소년부 연합예배를 드린 뒤 본당 앞마당에서 축제를 이어간다.

연합예배 때에는 영아·유아·유년·초등·소년부가 연극을 무대에 올린다.

교회 앞마당에는 에어바운스 놀이터와 스티커사진 ‘인생네컷’, 포토존, ‘아름다운 서체’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저금통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의 체험존이 설치된다.

체험존 옆에는 맛있고 풍성한 음식과 간식이 있는 먹거리존이 마련된다.

어린이축제에 함께 하기를 원하는 포항지역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축제는 6월 2일 교육관과 교육관 앞마당에서 진행된다.

교육부는 이날 오전 9시30분 교육관 2층 중등부실과 고등부실에서 예배를 드린 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3:3 농구대회’, ‘예스 가요제’, ‘예스 푸드존’, 스티커사진 ‘인생네컷’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한다.

농구대회와 예스 가요제는 지역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과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포항제일 청소년축제’로 검색해서 문의하면 된다.

기여움 교육부 담당목사는 “학업, 진로, 관계 등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이 하루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쉴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우리의 행복을 내일로 미루지 않기를 바란다. 축제에 포항지역 아이들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