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중, SW 교육 체험학습

2019학년도 교육부 지정 소프트웨어(SW)교육 선도학교인 청송중학교(교장 임영호)는 17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코딩교육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

올해 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 2년차를 맞은 청송중은 평소에도 코딩과 관련한 활발한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제작해 코드를 입력한 다음 작동하는 방법을 비롯해 인공지능 스마트 자동차 제작, 아두이노 실습, 알파봇 로드 제어 등 사물인터넷 기능이 적용된 다양한 코딩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이곳 학교 소프트웨어교육 동아리인‘헬로! 코딩클럽’은 작년 경상북도교육청 1만동아리 및 에듀넷 전국 동아리 활동사례에서 최우수 동아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헬로! 코딩클럽’ 동아리 회원들은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스크래치 프로그램도 정말 재미있었지만 오늘 드론에 직접 코드를 넣어 작동해보니까 코딩이 자신감도 생기고, 코딩의 한계가 과연 어디까지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딩은 누구에게나 쉽고, 재미있고, 신나는 경험”이라는 것을 체험했고 이미 우리 문 앞에 당도한 4차 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지역사회 소프트웨어교육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청송/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