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 ‘탁월’

㈜태왕이 12일 대구시 북구 읍내동에 공개하는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234가구 항공조감도 모습. /㈜태왕 제공

(주)태왕(대표 노기원)은 12일 대구시 북구 읍내동에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234가구를 일반에 공개한다.

이날 공개되는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는 대지면적 9천968㎡에 지하 2층 지상 20층 4개동 규모이며 공급면적은 62㎡A 79가구, 62㎡B 17가구, 84㎡ 138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도시철도 팔거역을 비롯한 교통여건은 물론, 생활편의시설, 교육, 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는 입지인데다 중소형 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 도시철도 3호선 팔거역에서 직선거리 500m 정도 떨어져 있고 단지 앞 시내버스 노선 이용이 편리하며 입주시기에는 4차 순환선이 개통돼 도심 접근성이 현재보다 현저히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홈플러스, 칠곡시장,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다양한 쇼핑인프라가 가까이 있는 등 생활편의시설도 단지인접에 있는 것이 장점이다.

팔거천 수변공원과 구수산 공원 등의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고 CGV, 메가박스, 북구 어울아트센터 등의 다양한 문화공간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칠곡초, 교동초, 교동중이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의 높은 기대도 예상된다. 특히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는 1층 전가구에 전용테라스를 제공하고 84타입의 경우 기본적으로 복도공간이 없는 3.5베이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하는 등 넓은 침실이 장점이다.

또 드레스룸에는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됐고 단지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구축, 공용전기료 절감에 기여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AI아파트를 위해 스마트폰 원격제어, 원격검침, 출입통제 등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사항으로는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지하주차장 차량 위치 인식, 홈네트워크 연동 무인택배시스템, EV 자동호출, 번호인식 주차관제가 도입된다.

이곳은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고 가구주가 아니고 1가구 2주택 이상이라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주)태왕 관계자는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 비율이 90%에 육박하는 칠곡지역은 주거만족도가 높아 신규 아파트에 대한 구매력이 뛰어난 곳”이라며 “건설명가 이미지가 강한 태왕 아너스 브랜드라는 강점도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장기동에 있으며, 칠곡지역의 소비자들을 위해 오픈 3일간 1시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며 북구 태전동 칠곡네거리 인근에는 강북 분양홍보관도 운영하게 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